개발 못해요! 그냥 못해요
[Maya] 헬멧 만들기 본문
마야 맨날 까먹어서 블로그로 남기기 챌리지
1. 전체적인 틀 만들기
큐브 하나를 생성해준다
Mesh > smooth를 선택해 divisions를 2로 설정한다
그러면 이런 모양이 되는데 헬멧을 만들어주기 위해 일부 face들을 선택해 삭제해준다
사실 이정도만 해도 이미 헬멧 ..ㅎㅎㅎㅎ
근데 지금은 너무 각지고 또 머리 윗부분이 많이 내려와 있으니 이걸 수정해줄건데
사이드 뷰에서 편집하면 편하다..!
이렇게 vertex 모드에서 앞머리 부분과 뒷부분을 좀 더 매끄럽게 만들어준다
근데 아직은 너무 평평해서 입체적인 느낌이 들지 않는다 ㅜㅜ
extrude 기능을 이용해 두께감을 줄 수 있다
Local Translate Z의 값을 0.02로 주어 적당한 두께감을 줬다
헬멧 끝부분에 좀 더 단단한 느낌을 주기 위에 테두리만 선택후 extrude에서 Local Translate Z의 값을 준다
그리고 헬멧의 테두리를 주기 위해 다시 한번 extrude의 값을 준다
2. 귀 만들어주기
헬멧의 귀 부분을 만들어주기 위해 face로 적당한 영역 선택후 offset을 줘서 더 작은 영역을 만들어준다